새소식

페이지 이동경로

  1. 새소식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LG유플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1.10.29

– 카카오워크, U+ 비즈마켓에 입점해 기업 고객 유치 활성화

– 카카오워크와 U+웹팩스 연동해 모바일로 팩스 이용 편의성 제고


[2021–10–29]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29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카카오워크는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U+ 비즈마켓’에 입점해 중소⁄중견 기업 고객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U+ 비즈마켓’은 LG유플러스가 지난 해 4월 런칭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기업 솔루션을 판매하는 채널이다. 기업고객은 해당 채널에서 U+그룹웨어 , U+얼마에요ERP, U+근무시간관리, U+문서중앙화, 오피스365 등의 기업용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솔루션을 한눈에 확인하고 구매 가능하며, 각 솔루션 별로 가입 신청⁄상담 해야하는 절차를 줄여 IT 인프라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워크는 ‘U+웹팩스’ 봇을 연동해 기업 내 팩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U+웹팩스’ 봇은 카카오워크와 기업 내 팩스를 연동해 팩스를 쉽게 수⁄발신하는 서비스다. 카카오워크 앱 내 ‘U+웹팩스’에 가입하면 카카오워크로 팩스 수신 알람을 받을 수 있고, ‘U+ 웹팩스’ 사이트로 접속해 실시간으로 팩스 내용을 확인, 발신하고 모바일 상에서 간편한 문서 관리도 가능하다.


양사는 서비스 제휴를 맞아 기업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우선 U+비즈마켓을 통해 카카오워크에 가입한 기업 고객은 6개월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년 이상 연간 계약을 체결한 직원 수 100명 이하 규모의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카카오워크에서 U+웹팩스에 가입한 기업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 고객이 카카오워크를 통해 1년 이상 약정으로 U+웹팩스에 가입할 경우, LG유플러스는 웹팩스 솔루션 이용료(기본료)를 최대 6개월 간 무료 제공한다.


카카오워크는 웹팩스 봇과 같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업무 기능들을 직접 추가해나갈 수 있는 쉽고 편리한 IT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에도 다양한 LG U+ 솔루션들과 연동해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서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박병주 솔루션사업담당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제휴 및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양질의 기업 솔루션을 이용하고 경쟁력을 높여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향후 상호 연동 가능한 기업 솔루션의 적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정주영 전무는 “올인원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는 중소중견 기업들에게 이전과 다른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 " 이라며 "이후에도 LG 유플러스와 연계하여 일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 솔루션을 지속 서비스할 예정이다.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내고 상생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할 것이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