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경남교육청에 미래형 교육 플랫폼 구축 위한 클라우드 및 AI 기술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경상남도교육청이 ‘빅데이터 구축 및 AI 연구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박종훈 경남교육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경상남도교육청과 ‘빅데이터 구축 및 AI 연구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미래형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경남교육청에 카카오 i 클라우드, 인공지능(AI) 기술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교육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학습지원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교육 데이터 체계 구축과 AI 기반 기능 개발에 협력하며 미래형 교육 플랫폼 구축에도 손을 모읍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경남교육청의 빅데이터・AI 플랫폼 ‘아이톡톡’ 고도화와 함께 자사의 △종합업무플랫폼 ‘카카오워크(Kakao Work)’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Kakao i Connect Live)’ △AI 음성인식 서비스 ‘헤이카카오’ 등이 포함된 미래 통합 학습 플랫폼을 통해 교육 현장 지원 활성화 모델을 만들 계획입니다. 

경남지역 학교에서는 교육용 카카오워크로 학생과 교사 간 커뮤니케이션 및 원격 학습 효과를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2000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한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통해 대규모 행사도 온라인으로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