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조폐공사와 ICT분야 전략적 사업 협력 체결

– ‘ICT분야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협의회 공동 구성

– 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다양한 ICT 분야에서 신사업 발굴 목표

[2021-11-19]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한국조폐공사와 손잡고 ICT분야에서 협력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8일 한국조폐공사 서울 영업개발처 회의실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ICT분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먼저 양 측은 ‘ICT분야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 협의회를 구성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ICT 기술/인프라와 한국조폐공사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지역상품권 ‘착’,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국가 디지털 신분증과 같은 공공사업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클라우드 분야 사업 및 기술 정보 교류 △ AI챗봇, AI와 IoT가 융합하는 AIoT 분야 등 AI기술 기반 사업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등 영역을 주력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국내 대표 IT플랫폼 선도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 및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조폐공사의 보안기술 및 신뢰기반 공공사업 수행 노하우가 만나 양 기관의 긍정적인 시너지로 작용 할 것”이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국내 ICT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는 “조폐공사의 다양한 사업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신성장 사업 확대를 지원하겠다” 며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보안, 인증 분야 신사업 발굴에 기여할 것” 이라고 전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