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씨앤테크

씨앤테크

씨앤테크는 고객의 담보물에 지능형 IoT디바이스를 부착하여 위치 및 가동률 데이터를 확인하고 위험 상황을 알려주는 담보물 모니터링 통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담당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림이 전송되며 전문보안업체 출동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스마트팩토리 IoT 디바이스로 공장 환경을 모니터링하며 생산관리MES 플랫폼과 스마트빌딩 IoT 디바이스로 건물의 관리 시스템을 개선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KDB x 상생 Boost-Up 프로그램

지원 동기

카카오 i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Kubernetes Cloud Native 기반의 CI/CD 툴, 모니터링, 트레이싱 툴 등을 적용하고 개발 및 운영 방법을 개선해보고자 지원하였습니다.

가장 도움이 된 점

자사의 동산담보관리플랫폼은 지능형 IoT 단말기가 부착된 고객 자산(담보물 등)의 현재 위치를 추적하여 위험 상황을 감지하고, 위험 정도를 판단해 관제요원이 해결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전달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는 더 쉽고 빠르게 용량 조절이 가능한 고성능의 인프라가 필요한데, 카카오i클라우드의 ‘관리형 쿠버네티스’가 최적의 솔루션이었습니다.

자사 동산담보플랫폼 환경 구축을 위해 카카오i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여 운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수정・추가 된 코드를 테스트 환경에 반영하는 시간이 50% 단축되었으며 쿠버네티스의 도움으로 자동화가 강화되어 용량을 확장하거나 축소하는 작업도 기존 대비 3배 이상 빨라졌습니다. 덕분에 신규 업데이트된 플랫폼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새롭게 추진 중인 신사업은 초기부터 카카오i클라우드의 쿠버네티스 환경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도출된 개선 사항을 반영하고 재배포하는 작업 효율이 300% 이상 개선되어 항상 최신의 버전을 테스트 사용자에게 배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신규 사업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