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i 라스 도매 및 유통

카카오 i 라스 매칭 및 OM 솔루션 이용사례 : 정인 수셰프

사례 소개

Kakao i LaaS를 통해 물류센터 매칭부터 주문관리에 이르는 물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정인 수셰프의 사례입니다.

정인 수셰프 소개

정인 수셰프는 혁신적인 제품들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건강하게 개선하여 건강 푸드 문화를 선두해 나가는 명품 주방기기 종합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수도넛, 수셰프치킨, 수카페(무인)등의 프렌차이즈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Kakao i LaaS 도입 배경

보다 손 쉬운 물류창고 확보

기존에 자사 물류로 운영을 하고 있었으나, 증가하는 프렌차이즈 매장과 물류량으로 자사 물류를 수행하는데 capa의 한계가 생겨서 물류대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와 잘 맞는 물류창고를 보다 손쉽게 찾기 위해 Kakao i LaaS를 도입했습니다.

Kakao i LaaS 선택 이유

내 조건에 딱 맞는 물류창고 확보와 손 쉬운 물류 솔루션 도입

물류대행사를 오프라인으로 20여곳을 찾아보았으나 조건에 맞는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다양한 회원사의 풀을 가지고 물류센터 매칭이 가능한 Kakao i LaaS를 알게 되었고, OM을 통한 주문 및 재고, 물류비 정산과 같은 부분을 깔끔한 UI와 정보의 정합성을 가질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Kakao i LaaS 활용 형태

효율적인 물류 운영 및 OM 기능을 통한 비즈니스 분석

프렌차이즈 매장의 주문을 취합하여 자동으로 물류센터의 오퍼레이션에 출고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OM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주문 및 재고 관련 인사이트들도 비즈니스 분석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Kakao i LaaS 도입 후 효과

물류 관리 업무의 수월함

Kakao i LaaS 덕분에 재고 관리 및 정산을 물류센터와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관리할 수 있다는 것에서 가장 큰 업무적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재고 현황을 일일이 파악하고 물류대행사에 출고 업무를 수기로 전달해야 했었는데 Kakao i LaaS를 이용하여 어렵지 않으면서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별도의 시스템 도입 비용이나 개발 기간 없이 사용자가 직접 셋업하고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던 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Kakao i LaaS 향후 기대

물류 인프라 공유를 넘어서 화주사-회원사간 협력 및 시너지 기대

Kakao i LaaS를 통해 물류 인프라 공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주사, 회원사와 협력하여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저희가 하는 치킨, 도넛, 무인카페 모델들을 다양한 방향으로 협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