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안내] 서비스 정상화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카카오엔터프라이즈입니다.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의 화재로 인한 장애가 전원 복구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 장애 내용 

카카오 i 커넥트톡/센터(챗봇), 아지트, 현대자동차 내 카카오 i 음성인식, 카카오워크 일부 기능, 카카오미니/헤이카카오/카카오홈 접속 불가 장애

– 조치 현황

현재, 전산실 전원 복구 조치를 완료하였으며,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피해 예방 확산 방지 방법

(주)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주)카카오와 함께 이번 화재의 원인을 명확히 규명하고, 현재 입주해 있는 데이터센터 업체에 사고 원인을 전달하여 전반적인 안전 정책 및 사고 예방 조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떠한 유형의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향후 유사한 상황 발생 시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정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적 재발 방지책을 강화하겠습니다.

– 서비스 중단에 따른 지원 방안 안내

챗봇 및 비즈메시지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회원 분들을 위한 서비스 이용 지원에 대해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1) 챗봇: 서비스 중단 시간 만큼을 과금 범위에서 공제해드릴 예정입니다.

2) 비즈메시지: 서비스 조건이 다양하여 보상기준을 통일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회원 분들께 개별적으로 연락드려 지원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정확한 지급 시점 등은 추후 공지 또는 개별적인 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 (contact@kakaoenterprise.com)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