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3년 생체인증 밋업 발표

지난 3월 7일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판교 회의실에서 FIDO 얼라이언스 주관 <2023년 생체인증 밋업>이 개최되었습니다. 생체인증은 얼굴, 홍채, 지문, 정맥, 목소리 등 사람마다 각기 다른 생체정보를 활용해 개인을 식별하는 기술로, 높은 편의성과 보안성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신종주 이사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여정: 워크스루 개발부터 FIDO 인증까지’라는 주제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얼굴인식 기술 전반을 소개하였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판교 오피스 내 구축되어 있는 ▲얼굴인식 기반 출입통제시스템 ‘워크스루’의 개발과정을 비롯해 ▲얼굴인식 모델 경량화와 모바일 얼굴인식 SDK 개발과정 ▲FIDO 인증 진행 과정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향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글로벌 1위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국방, 행정, 사법 등 공공기관 보안 시스템에 얼굴인식 기술을 제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2022년 전 세계 기술 표준을 선도하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주관하는 얼굴 인식 기술 대회(FRVT, Face Recognition Vendor Test)에서 1:1 부문과 1:N 조사 부문 모두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음

앞으로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얼굴인식 기술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