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프로그램 의료

사진 촬영으로 알약을 세는 AI앱 ‘필아이’를 개발한 메딜리티

메딜리티

메딜리티는 알약 카운팅을 포함한 단순 반복업무를 줄이고 약사님들의 능력을 적극적으로 발휘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로, AI 기술을 활용해 사진 촬영 한 번으로 알약을 1000개까지 카운팅 하는 서비스 ‘필아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출시 이후 한국을 포함하여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전 세계 약사님들의 필수앱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 카운팅, 재고관리 기능, 검수기 등 약사님들께 꼭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KDB x 상생 Boost-Up 프로그램

지원 동기

IDC에서 직접 운용 중이던 GPU머신 장비를 카카오클라우드로 전환하여 AI모델을 효과적으로 학습시키고 더 효율적인 관리와 빠른 개발을 진행하고자 지원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된 점

카카오클라우드의 놀라운 GPU성능으로 이미지 Detection을 위한 딥러닝 모델을 빠르게 학습시켜 배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다른 클라우드 환경의 자원들을 카카오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와 자사 전체 서비스의 핵심인 이미지 연산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IDC에서 서버를 거치할 때 관리 비효율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주지 못했지만,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더 안정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좀 더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AI 학습이 특히 수월해져서 유저들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