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으로 알약을 세는 AI앱 ‘필아이’를 개발한 메딜리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메딜리티
메딜리티는 알약 카운팅을 포함한 단순 반복업무를 줄이고 약사님들의 능력을 적극적으로 발휘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로, AI 기술을 활용해 사진 촬영 한 번으로 알약을 1000개까지 카운팅 하는 서비스 ‘필아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출시 이후 한국을 포함하여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전 세계 약사님들의 필수앱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 카운팅, 재고관리 기능, 검수기 등 약사님들께 꼭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KDB x 상생 Boost-Up 프로그램
지원 동기
IDC에서 직접 운용 중이던 GPU머신 장비를 카카오클라우드로 전환하여 AI모델을 효과적으로 학습시키고 더 효율적인 관리와 빠른 개발을 진행하고자 지원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된 점
카카오클라우드의 놀라운 GPU성능으로 이미지 Detection을 위한 딥러닝 모델을 빠르게 학습시켜 배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다른 클라우드 환경의 자원들을 카카오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와 자사 전체 서비스의 핵심인 이미지 연산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IDC에서 서버를 거치할 때 관리 비효율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주지 못했지만,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더 안정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좀 더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AI 학습이 특히 수월해져서 유저들의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