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세계 최대 음성 처리 AI 학술 대회 ‘인터스피치’ 참여 현장 공개

국제 학술 대회인 인터스피치가 지난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스피치는 국내외의 음성 언어 처리 분야의 다양한 연구자들이 모여 관련 분야의 논문 발표 및 정보를 공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역시 4편의 AI 논문 발표와 함께 참가자들을 위한 전시부스, 네트워킹 AI 파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 뜨거웠던 현장의 모습들을 공유합니다.

논문 발표 현장

먼저, 인터스피치 행사의 메인인 논문 발표 현장입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행사 기간 동안 아래와 같이 총 4회의 논문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9/19(월) 

9/20(화)

9/21(수)

논문애 대한 높은 관심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전시부스와 네트워킹 AI 파티 현장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시부스 현장

인터스피치 부스 중 가장 큰 규모였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시 부스에서는, 4일간 1천여 명 이상의 관계자 분들의 방문으로 뜨거운 열기 속에 분주히 운영되었습니다.

전시 부스에서는 인터스피치의 논문 소개를 비롯, AI 리서치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에 대해 소개했으며, 인재 영입에 대한 상담 테이블도 운영되어 학술대회에 참가한 많은 학생 연구자분들의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AI Party의 네트워킹 현장

행사 둘째 날인 20일에는 130여 명의 음성 언어 처리 분야의 연구자들과 교수님들과 함께한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파티 현장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즈의 AI Lab & Service 음성처리팀 크루들이 소개하는 연구 개발 경험과 최신 기술 동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사실에서 말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소개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지며 참가자들 간의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장의 분위기가 느껴지셨나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과 논문에 대한 내용은 아래 저자 인터뷰 등의 기사를 통해 더 자세히 전달해드리며,

행사 기간 동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스에 방문해주신 많은 참가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보도자료 

세계 최대 음성 처리 AI 학술 대회 ‘인터스피치’서 논문성과 발표

취재기사

[아주경제] [인터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실전에 강한’ 음성인식 AI 만들기

[아주경제] “사람처럼 말·노래하는 AI”…韓 테크 기업들, 국제학회서 음성AI 기술 뽐내

[바이라인네트워크] [인터뷰] “사람처럼 읽는 음성합성, 이제 어렵지 않아요”

[테크M] “사람처럼 말하고 이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글로벌 AI 학술 대회서 연구 성과 발표